장흥군공무원로고

전체메뉴

참여마당 메뉴열기

자유게시판

장흥 회진에 조속히 어건건조클러스터 조속히 유치를~!

작성자 : 장흥시대 작성일 : 2022.11.06 13:25:28 조회수 : 148

김영록 전남지사 '국립갯벌습지정원 조성' 해수부에 건의

기사입력 : 2022년11월02일 23:50

조승환 장관 "전남 건의한 사업 필요성에 적극 공감"

[무안=뉴스핌] 조은정 기자 =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2일 해양수산부를 방문해 조승환 해수부 장관에게 국립갯벌습지정원 조성, 여수세계박람회장 사후활용 등 지역 주요 현안사업을 건의했다.

김 지사는 이날 조승환 장관을 면담한 자리에서 국립갯벌습지정원 사업과 완도에 들어설 서남권 해양문화 거점시설인 국립해양수산박물관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기획재정부의 2023년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에 반드시 선정되도록 함께 협력해나가자고 요청했다.

2211022246066190.jpg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2일 오후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서울지원에서 조승환 해양수산부장관(왼쪽)과 면담을 갖고 국립갯벌습지정원 조성, 여수세계박람회장 사후활용 등 지역 주요 현안사업을 건의한 뒤 현안 건의 내용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전남도] 2022.11.02 

여수세계박람회장 공공개발과 관련해 '여수박람회법'과 '항만공사법' 개정안이 지난달 27일 국회 본회의에 통과되면서 공공개발 사업 주체가 여수광양항만공사로 변경됨에 따라 시행령 등 하위법령 개정, 국제컨벤션센터 건립 등에 관심을 가져줄 것을 부탁했다.

김 지사는 전남이 보유한 지방어항이 전국의 49%를 차지할 정도로 낙후된 지역이 많은 만큼 어촌신활력증진사업 공모 시 전남 배려가 꼭 필요하다는 점을 설명했다.
 
이어 정부의 김 산업 특화형 진흥구역 2개소 지정 계획과 관련해 김 생산을 주도하고 있는 전남에 지정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어선 건조 조선소의 집적화와 체계적 관리를 위한 어선건조 진흥단지 구축사업도 추진할 것을 건의했다.

김영록 지사는 "전남은 다도해의 관문으로 아름다운 섬과 갯벌 등 천혜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다"며 "전남 해양수산관광자원이 두각을 드러내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조승환 장관은 "전남은 우리나라 수산의 대표성을 지닌 곳이다"며 "전남에서 건의한 사업 필요성에 적극 공감한다. 예산 등 확보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핌)

 

어선건조 진흥단지를 통한 어선건조 클러스터사업은 고흥군에 하려는 것으로 알고 있어 장흥군도 이에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

 

가뜩이나 재정자립도도 낮고 인구가 계속 감소되고 있어 강진으로서는 완도.진도.해남등등에 흩어져 있는 조선소,연관공장들을 한군데로 이주시켜 조선특화농공단지로 조성하여 어선연구센터등 관련된 기관등을 유치해 지역의 산업을 육성시켜 인구 늘리게 만들면 되잖은가?

 

또한 광주.전남의 내륙지역 전문대학을 불러 해양수산캠퍼스를 유치하는 것도 절대 지나칠수 없으니 수소산업단지도 유치해 10만 장흥으로 만들어야 할때라고 생각한다. 장흥대학 없어진 한을 풀어야 할 때다~!

 

장흥군은 어선건조클러스터 유치를 강력히 촉구한다.

이게시물에 대한 댓글 한마디

댓글등록

총 댓글 갯수 : 0개